자동로그인  
ACROBAT 완전정복
 
작성일 : 10-05-04 14:05
Acrobat PDF - PDF 문서 시작 모양 내 맘대로 주무르기
 글쓴이 : 한글닷컴
조회 : 26,520  
   교장공모제_시작화면.pdf (226.6K) [145] DATE : 2010-06-10 13:36:10

Acrobat PDF - PDF 문서 시작 모양 내 맘대로 주무르기

본 강의는 Adobe Acrobat 9 한글판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나, 이하 버전에서도 비슷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Acrobat PDF를 열어보았을 때, 전제화면으로 나타나게 하고 싶거나, 3페이지부터 나타나게 하고 싶지 않은가? 혹은 PDF로 책자를 배포하는 경우 보통의 방식으로 늘어놓게 되면 일명 '양면 편집'을 한 경우 제작자의 의도와는 달리 한 면씩만 보여지는 모양이 맘에 안 들 수도 있다.

이런 경우도 있다. 메뉴바나 도구모음 메뉴들을 안 보이게 할 수는 없을까?

이 모든 궁금증을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우선, 본 강의를 충실히 따라해 보기 위해 첨부되어 있는 교장공모제_시작화면.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기 바란다.


① 다운로드 받은 교장공모제_시작화면.pdf 파일을 열고 다음과 같이 [파일 - 속성]을 선택한다.

 

② [문서 속성] 대화 상자에서 [처음 보기]탭을 선택한 후, 다음과 같이 설정해 보자. 길게 설명 않겠다. 무슨 뜻인지 선택옵션 자체를 보고 이해하시기 바란다.

여기에서 중요한 것! 문서에 변화가 생겼으므로 반드시 저장을 하여야 한다.
저장을 한 다음 Acrobat을 종료한다.

 

③ 다음과 같이 '교장공모제_시작화면.pdf'파일을 열어보자.

 

④ 위에서 주었던 옵션이 생각나는가? 그 옵션대로 창이 열리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의사항 : 파일의 원저작자(즉 사용자)는 다음과 같이 메뉴숨기기 옵션이 적용되지 않는다(아래처럼). 이는 저작자가 편집을 못하는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서 그렇게 조치한 것이다. 파일을 만든 사람은 메뉴가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없으나, 이렇게 만들어진 파일을 받아본 사람은 위의 화면처럼 메뉴들이 사라지게 된다.

 

⑤ 이번에는 다른 옵션을 적용해보자. 특히 '전체 화면 모드에서 열기'가 중요하겠다.

 

⑥ 위에서 저장한 파일을 열면, 다음과 같이 전체화면으로 열겠느냐는 경고창이 뜬다. [예]를 눌러보자.

 

⑦ 필자의 모니터를 사진으로 찍어 올린다. 이렇게 나타난다.

Acrobat PDF 시작 모양 조절은 이 처럼 대화 상자 한 곳에서 모두 제어가 가능하다. 필요에 따라 활용하면 좋다.

끝.


본 강의의 모든 배타적 저작권리는 한글닷컴 운영자 김현수 본인에게 있습니다. 펌질, 무단도용 등 저작권 침해시 무조건 고소합니다.


김갑순 10-08-19 12:48
 
전체내용을  한번씩 따라해 보았슴다.
하고나서는 직접해 볼려고 하면,  아무런 생각이 나지 않아 당황하기도 했지만, 자세히 설명 되어진 내용 덕분에, 재미있게  모두 해 보았슴다.
믈론 이제부터 스스로  활용할수 있도록,  연습하고 또 연습 할 것입니다.
     
한글닷컴 10-08-22 23:39
 
참으로 귀중한 '제자'를 얻은 기분이네요^^
김갑순 선생님이 계신 직장도 어서 빨리 애크로뱃 열풍이 불었으면 합니다.
이 처럼 좋은 프로그램을 아직도 그냥 'PDF만들기'정도로만 활용하고 있으니 답답한 마음입니다.^^
박명남 10-09-18 13:19
 
오늘 본 홈페이지 강의를 처음부터 끝까지 따라하면서 에크로뱃의 기본 개념을 확실히 잡았습니다.
한글닷컴님 감사합니다.

다시한번 한글닷컴님의 강의 자료에 대하여 감사를 드리며, 하시는 모든 일에 신의 축복이 있기를 기도드립니다.

언제 기회가 되면 제자로서(^^) 식사를 대접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visionceo@naver.com
     
한글닷컴 10-09-26 23:59
 
ㅎㅎ 참으로 기특한(?) 제자님이시군요.
혼자 알기 아깝고, 책으로 내려고 했더니 시장성 없다고 거절당해서...
소위 '빡 돌아서' 인터넷에 공개해 버린건데, 이렇게 훌륭한 제자님이 나타나시니 저도 뿌듯합니다.
애크로뱃 강의는 아마 더이상 업뎃 되기가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 이상의 강의는 별 의미가 없거든요. 이 정도까지만 해도 일반 서적에서는 다루지 않는 내용들 이었고, 또 다룬다 해도 겉 핥기 식이니까요.
많은 분들에게 훌륭한 지식을 전파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갑순이 11-09-03 09:29
 
우와! 반갑습니다.
사정이 있어 이제야 개인 컴퓨터 마련했답니다.  이 사이트를 다시 접하게 되어 너무너무 반갑고 감사합니다.  사무실에서는 사이트가 묶여있어서, 이글을 드리고는 선생님께  귀찮은 질문도 드리지않았지요.  물론 다른분들이 질문하면, 전보다 자신감있게 아는 척 하면서 설명을 가끔 드리긴 했지요,...  ㅋ ㅋ 실은 제가 글 올린 날짜를 보고, 놀랐습니다. 벌써 1년이 지났네요.  그리고 우물안개구리 마냥 이 사이트가 2010년 후  없어졌슴 어쩌나 하는 생각도 했답니다.
어느 강좌보다 좋은 이 사이트를 미래 컴퓨터와 함께 사라지지 않도록 관리 해 주십사 부탁드리고싶네요. 이제 돋보기 안경도껴아 하고, 나이도 실감나게 자주 잊어버리네요. 그치만 선생님 성함만은 꼭 기억하고 싶네요.
     
한글닷컴 12-02-27 19:30
 
ㅋ... 코멘트를 이제서야 봤네요.
이렇게 극찬을 해주시니 정말 고맙습니다.
음... 인터넷에 강의를 무료로 올리고 오픈한 보람이 있다고나 할까?
ㅎㅎ... 지금은 또 다른 섹션을 준비 중인데, 아마 제가 다음에 올리는 섹션이 소문나면..... 법무사님들의 항의를 받을 듯. ㅋ
암튼 잊지 않고 찾아와 공부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애크로뱃 10 강의는 별로 필요없을 것 같고, 그 다음 버전이 나오면 함 다시 올려볼까 합니다.